-
목차
경기도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하면 사용금액의 10%를 환급해 준답니다. 책값이 부담이 되서 주로 도서관에서 대여해 보고 있습니다. 곁에 두고 읽고 싶은 책도 있지만 2만원은 예상해야 맘 놓구 책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경기도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로 결제를 하면 10%로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.
지역화폐는 지역별로 다르긴 하지만 충점금액의 10%를 추가 적립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. 저도 지역화폐를 생필품 구입시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하구요.
이번에 10%로 환급을 받게되면 10%로 추가적립까지 포함해서 20% 지원을 받게 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.
지역서점 지역화폐 사업기간 및 대상
지역서점 지역화폐 사업기간이 7월 1일부터 시작해서 예산이 얼마 남지 않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책구입이 필요하시다면 서두르셔야 할것 같습니다.
- 사업기간 : 2024년 7월 1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
- 대 상 :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하는 사람
한도금액 및 지급방법
지역화폐 개인별 지원 최대 한도는 3만원으로 적은 금액은 아닌것 같습니다. 1권만 구입해도 1만5천원인 경우 1,500원이 환급되네요.
- 한도금액 : 시군별 개인에게 최대 3만원 한도 지급
- 지급방법 : 결제금액의 10%를 지역화폐 계좌로 입금
지급시기 및 유효기간/ 사용처
지역환 화폐 환급 신청 절차가 별도 없이 바로 입급되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. 많은 지원정책들이 신청을 별도 해야하는 것들이 많았거든요.
- 지급시기 : 결제 즉시 지급(성남, 시흥은 다음달 10일 지급)
- 유효기간 : 소비지원금 지급 후 3개월 이내 사용
- 사용처 : 지역화폐 가맹점
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의 지원은 7월 1일부터 시행중이며 예산이 소진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답니다.
학습지, 필독서, 자격증 문제집 등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책이 있다면 지역 서점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.